마케팅 담당자가 웹스크래핑(크롤링)을 활용하는 방법 (게시물 번역)

사람들이 웹 크롤링(스크래핑)을 사용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종종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아래 내용은 https://www.bbntimes.com에 게재된 글 중, “How Marketers Utilize Web Scraping to Their Advantage” 라는 글을 일부 번역한 내용입니다.

웹 크롤링(스크래핑)은 웹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얻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샌프란시스코에서 레스토랑을 찾고 싶다면 Yelp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하여 정보를 검색 한 다음 Frisco 레스토랑 목록을 복사하여 붙여 넣으면 됩니다.
물론 필요한 콘텐츠를 끌어 올리는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지만 웹 스크래핑 자체는 수동으로 또는 코딩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웹 크롤링(스크래핑)을 사용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종종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아래 내용은 https://www.bbntimes.com에 게재된 글 중, “How Marketers Utilize Web Scraping to Their Advantage” 라는 글을 일부 번역한 내용입니다.
그럼 마케터가 웹 크롤링(스크래핑)을 활용하여 업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익명으로 시장 조사 수행

웹 스크래핑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익명으로 작업을 수행 할 수있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타겟 사이트의 서버가 데이터 수집을 추적하고 개인 정보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웹 스크래핑을 위해 안정적인 무료 프록시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록시를 사용하면 다른 IP 주소를 통해 요청을 라우팅하므로 온라인 활동(스크래핑)을 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겟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를 추적하려고 할 때 스크래핑을 실행한 IP 주소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추적하기가 어렵습니다.

2. 블로그 콘텐츠 스크래핑

마케터는 좋은 콘텐츠 가 웹 사이트의 트래픽을 유도하고 전환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 양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배치하면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의 첫 페이지에 나의 웹페이지가 상위 노출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에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작성해 넣을지를 알기 위해 웹 스크래핑을 활용하여 경쟁 업체가 과거 어떤 주제의 콘텐츠를 배포했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제목, 메타 태그, URL 등과 같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콘텐츠에 사용할 주제 및 키워드에 대한 나만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을위한 이메일 목록 작성

마케팅 채널로서의 이메일은 전환률을 높이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고품질 이메일 주소록을 확보할 수 있다면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웹 스크래핑을 사용하면 손수 Copy&Paste하는 것 보다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웹 스크레이퍼를 사용하여 스크랩하려는 특정 웹 사이트에서 양질의 이메일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제품 분석을 위한 웹 스크래핑

웹 스크래핑을 사용하여 특정 산업 또는 시장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 전화를 판매하는 쇼핑몰을 마케팅한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Amazon과 같은 사이트의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제품 세부 정보, 가격, 점수, 리뷰 및 배송 세부 정보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정보는 자신의 제품을 마케팅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여 Amazon과 같은 거대 기업에 효과적으로 광고하고 포지셔닝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소셜 미디어(SNS) 게시물 스크랩

마케터가 귀중한 데이터를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Twitter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스크랩하는 것입니다. 업계에서 어떤 인플루언서에 대해 트윗하고 있는지, 가장 성공적인 트윗이 무엇인지, 해당 트윗의 내용이 무엇인지 파악함으로써 마케팅 목적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에서 좋아요, 댓글이 많이 달린 글을 분석하여 어떤 주제가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