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앙 게시물 수집
클리앙에서 통합 검색 결과로 노출된 게시물을 수집합니다. 검색 키워드를 설정해주세요.

엑셀 1줄 당 50 크레딧 소진

엑셀 다운로드 또는 API 연동

클리앙 게시물 수집 봇 사용법

1. 로그인 후 대시보드에서 클리앙 게시물 수집을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에서 검색 키워드, 게시물 정렬 기준, 최대 수집 건수를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3. 데이터수집 시작 버튼을 눌러 데이터 수집을 시작합니다.

4. 데이터 수집이 완료되면, VIEW 버튼을 눌러 수집된 데이터를 확인하고 엑셀로 다운로드 합니다.

결과물 예시
             {
  "id": 1150355466,
  "schedule_result_id": 248791601,
  "worker_log_id": null,
  "created_at": "2026-06-25T06:01:06.000+09:00",
  "updated_at": "2026-06-25T06:01:06.000+09:00",
  "result_set_id": 245,
  "uid": "248791601_19208445",
  "user_id": 29,
  "date": "2026-06-25",
  "url": null,
  "elapsed_time": 11.5495,
  "message": "`pluto.local` (192.168.123.106) Root: /Users/pluto/hashscraper",
  "schedule_id": 77221,
  "options": null,
  "검색 키워드": "애플워치",
  "게시물 URL": "https://www.clien.net/service/board/sold/19208445?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1&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작성일자": "2026-06-12",
  "작성자": "27imac",
  "제목": "애플워치 에르메스 42mm 사티네 Grand H - L 줄 - 40",
  "본문": "애플워치 에르메스 42mm 사티네 Grand H - L (손목둘레 160~175mm) 입니다. 저는 kilim 작은 사이즈 착용하는데, Grand H - L에서 사진처럼 2개를 뺴고도 하나정도 헐렁하고 괜찮습니다. 구매후 2~3회 착용후 무거워서 kilim 사용하느라 방치해두다가 판매합니다. 애플워치 10때 발매 직후 해외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영수증은 없습니다만 풀박스 입니다. 잔기스 존재하기 때문에 판매 가격 40입니다.  직거래 장소는 일산이나, 파손면책 동의시 택배 거래 가능합니다. 문자주세요  사진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sold/19191949",
  "조회수": "535",
  "공감수": "0",
  "댓글수": "0"
}
           
검색 키워드 게시물 URL 작성일자 작성자 제목 본문 조회수 공감수 댓글수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sold/19208445?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1&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12
27imac
애플워치 에르메스 42mm 사티네 Grand H - L 줄 - 40
애플워치 에르메스 42mm 사티네 Grand H - L (손목둘레 160~175mm) 입니다. 저는 kilim 작은 사이즈 착용하는데, Grand H - L에서 사진처럼 2개를 뺴고도 하나정도 헐렁하고 괜찮습니다. 구매후 2~3회 착용후 무거워서 kilim 사용하느라 방치해두다가 판매합니다. 애플워치 10때 발매 직후 해외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영수증은 없습니다만 풀박스 입니다. 잔기스 존재하기 때문에 판매 가격 40입니다. 직거래 장소는 일산이나, 파손면책 동의시 택배 거래 가능합니다. 문자주세요 사진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sold/19191949
535
0
0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9204492?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2&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06
소비는미덕이다
애플워치 셀룰러.. 제가 겪은 문제점(+알뜰폰 문제점)
조건은 리브엠모바일 유플러스계열 알뜰폰 이용해서 워치요금제까지 사용중이었습니다.(데이터쉐어링으로, 워치요금제 용량+폰요금제용량공유) 애플워치7 스테인리스 셀룰러모델, 아이폰 17e. 그리고 둘다 최신 os 업데이트된 상태. (알뜰폰에서 워치를 지원하는 통신사가 제가 알기론 리브엠이랑 케이티엠모바일 두군데로 알고있습니다.) 원래 워치단독으로 운동하면서 전화통화도하고, 셀룰러이용해서 애플뮤직으로 음악도 들었습니다. 근데, 아이패드도 셀룰러 모델 사용중이라 데이터쉐어링을 아이패드랑 엮고, 워치는 워치전용요금제 용량만 사용하는걸로 변경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 이후 단독으로 셀룰러 사용이 안되어서, 전화통화나 애플뮤직 이용이 안되더군요. 리브엠과 진짜 여러차례 통화끝에 데이터쉐어링 원상복구하고, 워치 esim 재다운로드하고 , 뭔짓을해도,,, 안되길래 그냥 포기하고, 리브엠에서 다른통신사로 옮겨버렸습니다. (워치요금제 이용하기위해서 리브엠 이용했던거라, 굳이 워치요금제를 못쓴다면 계속 더 비싼돈 주고 리브엠 쓸 이용가 없어져서였죠) 여기에 추가로 아이패드가 두개가 있어서 둘다 셀룰러 사용하기위해서, 아이패드 미니5는 세컨폰인 갤럭시폴드의 유플러스 데이터쉐어링 이용 아이패드프로12.9 2세대는 아이폰17e의 데이터쉐어링(리브엠)이용해서 데이터쉐어링 했는데.. 유플러스는 잘되는데.. 리브엠쪽이 안되더군요. 리브엠으로 이용하려고했던 12.9 모델은 바로 며칠전까지만해도 유플러스에서 이용중이었거든요. 통신요금 저렴하게 해보려고 조합해본건데.. 아이패드12.9는 리브엠에서 유심을 택배로 두번이나 받고, 국민은행에서도 한번 직접수령해보는 방법으로 고객센터랑 통화하면서 씨름해봤는데 해결이 안되서... 이것도 포기 애플워치나, 아이패드나 둘다 리브엠에서 해결을 못한건데 이게 매장이 없으니까 해결하기가 더 어려운것같습니다. 유플러스에서도 문제가 생긴적이 있어서 매장 찾아갔더니 강제로 유심을 인식시키는 방법이 있다고 해주더라고요. 내용을 길게 썼는데... 요약해보자면.. 1. 리브엠 너무 친절하게 대응해주셨으나 문제해결이 안되서... 이게 알뜰폰의 최대 문제구나 싶더군요. 통신3사의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직영매장방문이 있는데... 이게 없으니.. 2. 애플워치 셀룰러 한동안 잘 되는줄 알고 있었는데(단독사용할 일이 별로 없어서)... 애플워치 셀룰러 이용하시는 분들,, 가끔 단독으로 사용해보세요. 저도 되는줄 알고있다가 한참뒤에 알게되었네요. 3. 폰만 알뜰폰으로 사용할때는 몰랐는데, 워치나 데이터쉐어링 문제 한번 겪고나니... 돈 더 주고 그냥 메이저3사 쓰는게 나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고객센터랑 씨름하고, 해결도 안되는 스트레스때문)
2,247
0
4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5613?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2&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08
또하나의가족
내일 클리앙 명절인데 진짜 애플 워치os는 ‘정상적인’ 워치페이스가 ’많이’ 추가돼야
계속 무슨 시계같지도 않은 페이스 말고 진짜 이쁜 페이스들 좀 만들어야돼요 솔직히 지금 쓰는 페이스들 대부분 몇년 넘은 페이스들이고 새 나온 페이스 쓴적도 없어요 시간은 폰으로 보라는건지 뭔지 아니면 서드파티앱을 제대로 열어주던가요 2-3년마다 워치 새로 구매중인데 솔직히 다음 워치는 안살 예정입니다. os 업뎃해서 사양만 잔뜩 올려놓고.. 뭐하는 것인지. 아이폰도 마찬가지에요. 구형폰은 26을 못올리게 하던지 26을 더 완성도있게 냈어야 해요. 아이패드는 멀티태스킹 열어줘서 그렇다 쳐도.
3,335
4
15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9205994?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2&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09
BeerKing
구글 핏빗 에어 (FIT BIT AIR) 일주일 사용 후기
제가 주로 하는 운동은 농구하고 수영인데, 기존 워치들은 무게감과 이물감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링을 살까 고민하다가 일단 저렴한 중국산 링을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제 직업 상 손을 쓰는 일이 많아서 이것도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화면 없이 가벼운 스마트 밴드를 알아보다가 마침 새로 나온 제품이 있어서 구입해봤습니다. 출시가는 99달러인데, 한국은 정식 출시 국가가 아니라서 일본에서 구입하느라 17만5천원 정도 줬습니다. 1. 일단 가벼운 것은 마음에 듭니다. 농구할 때 무게감이 크지 않아서 동작에 방해되지 않습니다. 다만 착용방식이 기기 위로 밴드를 한 번 더 지나게 되어 있어서 손목에서 튀어나오는 높이가 제법 높습니다. 이런 건 차후 서드파티 밴드들이 출시되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생기겠죠. 잘 때도 가벼우니까 크게 신경쓰이지 않아서 착용해도 잠자는데 방해되지 않습니다. 2. 그런데 수영할 때는 완전 별로입니다. 기존 워치들은 영법도 구분되고 거리도 거의 정확하게 체크되는데, 이건 영법 구분은 커녕 물에 들어가면 심박 체크도 안됩니다. 거리를 체크하긴 하지만, 같은 레인에 다른 사람들 워치랑 비교해보면 완전 틀립니다. 3. 예전에 잠깐 썼던 샤오미 밴드도 자전거 타면 자전거 탔다고 자동 체크가 되던데 이건 매우 부정확합니다. 어제 자기전에 게임을 했는데, 심박수가 올라가니까 운동한걸로 인식을 하더라고요. 일단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이정도입니다. 지금은 핏빗에어 검색해봐도 정보가 너무 적어서 구입할까 망설이시는 분들께 도움되고자 짧은 시간이지만 사용기 적어봅니다. 결론은 '구입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PS. 추가로 사용해보고 알게된건데, 수영할 때 수영을 선택하지 않고 그냥 스포츠로 기록하면 심박수가 기록되네요. 이상한 일입니다.
7,677
4
21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6532?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2&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10
백반이
명품 시계는 과대평가가 맞다고 생각하는 이유
뭐 장인이 수백 년간 이어진 기술으로 손톱보다 작은 크기에 태엽이랑 밸런스휠, 크로노그래프를 넣어서 엄청 정교하게 만드는 기계공학의 정수라서 사람들이 감탄한다는데, 그것보다 사실 삼성전자가 만드는 반도체 칩이 훨씬 대단한 거죠. 반도체 칩은 머리카락보다 얇은 공간에 트랜지스터가 수억 개 들어갑니다. 수천 개가 아니라 수억 개입니다. 스마트워치에는 그 조그마한 공간에 AP랑 64GB급 저장공간, 운영체제 복잡성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스위스 명품 시계의 장점이 정교함이라고 하면 스마트워치의 정교함은 수백 배 더 우위에 있죠. 게다가 영화관이나 강의실 등 소리가 나면 안되는 장소에서 스마트폰 알림이 오면 햅틱으로 손목에 느낌을 줘서 알림을 알려주는 기능, 기계식 시계에는 없죠. 다중 타이머로 필요한 시간마다 자동으로 알람을 울려주는 기능도 없죠. 정확도 면에서도 GPS와 시간 서버 동기화로 0.1초의 오차도 없이 알려주는 면에서 스마트워치 압승이죠. 혈압 측정에 스트레스 관리, 수면 패턴도 분석해 주고, 곧 혈당까지 체크해서 사용자의 건강까지 관리해 주는 기능도 스마트워치에만 있습니다. 예전에 스마트워치가 단순히 배터리로 돌아가는 시계 수준이었을 때라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격차가 너무 벌어졌습니다. 명품 시계가 압도하는 부분은 제가 볼 때 희소성 하나밖에 없는데, 그것도 아는 사람만 압니다. 저는 뭐 누가 화려한 시계 차고있는 거 봐도 그게 뭐 스위스 시계인지 국산 시계인지 구분도 못해요. 아는 사람은 알아보고 '오 비싼 시계다' 하고 감탄할 수 있지만 모르는 사람에게는 아무런 효과도 없다는 거..
5,039
1
81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9205964?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2&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09
대감댁노비
애플워치 울트라1에서 울트라3으로 갈까 고민이네요
기능도 외관도 차이는 없지만 업데이트가 막힌다는게 참… 찝찝하네요 ㅋㅋ 중간에 리퍼 받아서 3년 반 잘 쓰고 있는데 넘어갈 가치가 있을까요?
1,992
0
10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6068?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2&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09
LG모니터
WatchOS27은 애플 워치 울트라 1 미 지원이군요.
WatchOS27은 애플 워치 울트라 1 미 지원이군요. WatchOS26이 마지막이 됐군요. 울트라 3로 가고 싶지만 갈 수가 없군요.
2,331
0
14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sold/19212856?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0&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21
공스카이
애플워치 울트라3 49mm 내츄럴 (AppleCare+) 티타늄 밀레니즈루프 L 판매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3 49mm 내츄럴 (AppleCare+) 티타늄 밀레니즈루프 L 판매합니다. 1.물품명: -애플워치3 울트라 49mm (AppleCare+) 영수증 포함 -티타늄 밀레니즈 루프 (2024) 영수증 포함 2.구매일: 2025년 9월 19일 이마트 월계 a-store 3.상태 및 설명 -제품은 외출시에만 몇번 착용했고 실착은 10번미만 입니다 -잘 사용하지 않아 일반시계로 가려고 합니다 -실착 몇번 안해서 울트라3와 티타늄 밀레니즈루프 상태 신품급 •기기하자X 리퍼수리X •충전케이블 미사용 4.배터리성능 100% 5.AppleCare+ 2027.9.18 까지. 케어 이전해드립니다. 6.판매가격: 98 7.거래방법: 서울/경기권 직거래 장소 협의 가능하며 고가의 기기인만큼 만나서 확인하고 거래하겠습니다.
557
0
0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9211559?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0&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18
최푸
애플워치 때문에 아이폰을 못벗어 나는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15프맥 다음에는 18프로 갈까 생각중인데 갤럭시도 써보고 싶고 갤럭시도 만족하며 쓸수 있을것 같은데 애플워치를 차고 운동해서 받은 링이 끊긴다고 생각하니 갤럭시는 자연스레 대상에서 제외되네요.... 갤럭시쓸때 갤워치가 맘에안들어서(워치5 써봄) 어메이즈핏 잘 쓰긴했는데 혹시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운동 기록을 갤럭시로 전부 옮길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또 갤럭시랑 타 워치를 사용해서 만든 운동기록을 다시 아이폰에 옮겨서 저장을 하는 법이 있을까요?? 별것 아닌것 같은 링이 뭐라고 발목을 잡네유....ㅋㅋㅋ
2,970
1
9
애플워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sold/19212623?combine=true&q=%EC%95%A0%ED%94%8C%EC%9B%8C%EC%B9%98&p=0&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
2026-06-21
공스카이
애플워치 스포츠루프 정품 46mm 앵커블루 판매합니다.
애플워치 스포츠루프 정품 46mm 앵커블루 판매합니다. -구입일: 2025년 11월 1일 11번가 애플공식리셀러 -설명: 애플워치를 착용을 몇번안해서 사용감 거의 없고 상태 좋습니다. 색상은 네이비에 가깝습니다. -택배비 포함 가격 입니다.
370
0
0
API 활용 가이드

API를 활용해 수집 요청을 보내거나, 결과물을 받아올 수 있습니다.



(주)해시스크래퍼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8 두산더랜드파크 C동 1121호
대표이사 김경호 | 사업자등록번호 445-88-01059
전화 02-6952-1804


Email: help@hashscraper.com



© 2018-2026 (주)해시스크래퍼 All rights reserved.